블루스택의 다운과 앱의 플레이어를 설치하는 과정 안내
모바일 기기의 작은 화면을 계속 쳐다보면서 찾아오는 어깨 결림과 눈의 피로감이 고민이라면, 플레이 환경을 PC로 옮겨보세요. 제목에 적어둔 툴이 있으면 의외로 간단하게 모바일 화면을 PC로 옮겨올 수 있죠. 물론 블루스택 다운을 하는 과정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블루스택 설치와 관련된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혹시 컴퓨터에서 앱을 켜는 플레이어를 원하고 있었지만, 적당한 종류와 준비하는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에 적어둔 내용을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공식 다운로드 주소 : bluestacks.com
제일 깔끔하다고 할 수 있는 공식 루트 주소는 바로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고로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페이지가 나오면, 우측 상단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약 250MB인데, 서버가 빨라서 받는 시간은 짧아요.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마법사가 열리는데, 바로 설치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혹시 제휴 항목이 없는지 살펴보고 싶다면,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저도 괜히 한 번 눌러봤는데, 경로를 지정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내용이 없군요. 어쨌든, 툴을 준비하는 과정을 이어나가면 됩니다.
과정들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고 있으면, 자동으로 완료되고 툴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튜토리얼 비슷한 화면이 나오는데, X를 눌러서 되지만, 처음으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본다면 가급적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튜토리얼이 끝나면 로그인 과정이 나옵니다. 여느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구글 계정을 활용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앱의 기록을 그대로 가져오려면 당연히 모바일 기기에서 쓰던 계정을 그대로 입력하는 것이 좋겠죠?
로그인까지 완료가 되면 이제 즐기고 싶은 앱을 준비하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른 도구에 비해서 메모리 점유율이 적은 수준이라는 장점이 있는데, 제가 모든 툴을 꼼꼼하게 써본 적이 없어서 자세한 장점과 단점은 얘기하는 것이 어려울 듯해요.
TV 화면이나, 기타 최적화 설정을 해주는 정보도 몇 가지 있는데, 한 번에 정리하려니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이번 블루스택 다운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고 사용법은 다음에 따로 다뤄볼게요. 그럼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