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엑셀에서 가나다순으로 정렬하고 오름차순을 맞추는 과정
방대한 데이터를 정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프로그램은 역시 제목에 적어둔 MS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엄청나게 많은 기능으로 업무 효율을 확실하게 높여줄 수 있죠? 다만 엑셀 가나다순 정렬과 같은 사용법을 알아둬야 해요.
그럼 데이터를 정해진 기준에 따라 배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엑셀 오름차순 정렬은 어떻게 사용을 하는고 하니, 간단합니다. 그냥 버튼을 몇 개 클릭할 수 있다면 엑셀 정렬을 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눌어주어야 할 메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엑셀 가나다순 정렬을 해보고 싶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우선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문서가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배열 기준을 적용해보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기준을 적용해야 하는 범위 또는 칸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기준1]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 칸을 선택한 뒤에는 상단의 데이터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작업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배열 상태가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혹시 내림차순으로 데이터를 정리하고 싶다면, 내림차순을 적용해주는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기준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어요.
▼ 여담으로 필터라 적힌 메뉴를 누르면 역삼각형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그 부분을 누르고 빠르게 배열 상태를 맞춰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