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백 없애기 공백 제거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깔끔하게 엑셀에서 여백의 없애기와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 안내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처럼 텍스트를 입력하고 자료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의 산술적 계산이나 통계적 처리까지 도와줄 수 있는 툴이 바로 제목에 적어둔 것이죠? 고로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다만 엑셀 여백 없애기와 같은 기본 정보를 모르면, 수식을 구성할 때 오류가 날 수 있어요.



즉, 데이터를 입력하는데 빈 칸이 생긴다면, 엑셀 공백 제거를 해주는 과정을 알고 적용해야 하는데, 처음 겪을 땐 어려울 것 같지만, 막상 해결하고 보면 엑셀 공백 없애기를 하는 것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물론 빈 칸을 삭제하는 것이 쉽다고 해도 정확한 정보가 있어야 적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아래 엑셀 여백 없애기에 대한 내용들을 세세하게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여러 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Ctrl + F]를 누르는 것입니다. 그럼 찾기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의 바꾸기 탭을 눌러주세요.



▼ 이어서 찾을 내용에 띄어쓰기를 한 번 해줍니다. 스페이스를 한 번 누르면 되겠죠? 그리고 그 상태에서 바꿀 내용은 비워두고, 하단의 모두 바꾸기를 눌러주세요.



▼ 칸을 없애는 방법도 얘기해보자면, 작업 범위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하고 [Ctrl + G]를 누릅니다.



▼ 이동 화면이 열린 뒤에는 옵션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주세요.



▼ 이어서 빈 셀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지정해둔 범위에서 데이터가 없는 칸만 선별적으로 선택될 거예요.



▼ 그 상태에서 빈 칸 위에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