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그림 파일을 수정하는 것 정도는 상당히 익숙한 내용이 되었고 간단한 작업은 직접 하려는 분들도 많은데 혹시 이미지를 한 번도 편집해본 적이 없고 자르기를 하고 싶은데 절차를 몰라서 자르기를 하지 못 하는 상황에 있었다면 아래 작업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순서를 엮어두었으니 살펴보시면 무난히 그림에서 원하는 부분을 추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 편집을 할 수 있는 모든 툴은 자르기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그래도 가장 만만한 것은 역시 그림판이죠? 그래서 그림판으로 작업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얘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그림판을 켜는 것과 이미지 자르기 작업 절차를 적용해야 할 파일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파일을 불러오는 것은 'Ctrl + O'를 누르거나 좌측 상단의 파일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작업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자르기를 해주어야 하는데 일단 홈 탭의 '선택'을 클릭해서 추출을 하고 싶은 영역을 세팅합니다. 혹시 사각형으로 자르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하단의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되며 위치는 아래 그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영역의 세팅이 끝났다면 이번에 해주어야 할 것은 선택된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자르기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을 누르고 저장을 해주면 모든 작업은 마무리가 됩니다. 물론 저장된 파일을 열어보면 앞에서 세팅했던 부분만 분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미지에서 필요한 부분만 추출하기 위한 절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를 해봤는데 엄청난 작업 노하우를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르기를 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