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크기조절 - 단축키 사용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고급 스킬을 지원하는 편집 프로그램이고 다루는 방법만 안다면 내 생각을 그대로 반영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지만 포토샵에 입문할 땐 배워야 할 내용이 너무 많아서 예전에는 관심을 두는 분들이 많이 없었는데 요즘엔 콘텐츠 제작을 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그런지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도 늘어나게 되었죠? 그래서 저도 보탬이 되려 크기조절을 하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비록 제가 편집의 고수는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이니 참고를 하시면 충분히 원하는 사이즈를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포토샵을 실행하고 사이즈를 바꾸고 싶은 이미지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땐 키보드에서 [Ctrl + O]를 누르면 되죠. 혹시 단축키가 싫다면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르고 하단의 열기를 선택해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좌우간 열기 과정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포토샵 크기조절을 해줄 순서인데 아래 계속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이번엔 키보드에서 [Ctrl + Alt + I] 단축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크기조절과 관련된 화면이 띄워지는데 항목을 살펴보며 적절한 수치로 맞춰주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의외로 전문가가 쓰는 툴이라 해도 포토샵 크기조절을 하는 것 정도는 간단하죠? 사이즈의 기준은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되지만 이미지 작업의 기본은 픽셀로 조정을 해주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여담으로 앞선 설명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CS6을 기준으로 한 내용인데 저와 다른 버전이라 해도 큰 맥락은 비슷하니 포토샵 크기조절을 하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이미지의 사이즈가 아니라 캔버스만 크게 만들고 싶을 땐 키보드에서 [Ctrl + Alt + C]를 눌러서 내용을 바꿔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단축키를 활용해서 이미지의 사이즈를 변경해주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이미지 편집 작업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포토샵 크기조절은 아니겠지만 보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