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inside agent 프로그램 안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pinside의 agent라는 프로그램의 유형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성 글



핵심 내용 : 일반적인 보안 모듈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용 도구 혹은 제어판에서 제거 가능


금융권이나 관공서의 페이지를 이용하려면, 여러 보안 모듈을 준비해야 하는데, 대표적인 유형 중에 하나가 바로 제목의 ipinside agent라 할 수 있습니다.



고로 특정 페이지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필수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도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저 PC의 리소스만 차지하는 불필요한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즉, 활용도가 떨어질 땐 다른 모듈과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안내 정보는 아래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됩니다.





제어판 기능을 쓰는 과정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아쉬운 느낌이 있으니 조금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제어판을 실행한 다음 제거 메뉴를 클릭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PC에 상주하고 있는 도구들의 종류가 나열되면, 지우고 싶은 모듈을 찾아서 클릭하고 상단의 제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삭제 마법사가 열리는데, 클릭을 몇 번만 더 해주면 됩니다.





제거기 다운로드 주소 : teus.me/427


개인적으로 저는 보안 모듈의 종류를 막론하고, 사용할 때만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평소에는 아무런 쓸모가 없기 때문이죠. 그런데 하나씩 지우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습니다. 그래서 전용 제거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실행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고 운영체제 비트에 맞는 아이콘을 실행하면 됩니다. 64비트 사용자는 x64를 선택하면 되고, 32비트 사용자는 x32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실행까지 완료를 했다면 모두 제거를 눌러주면 됩니다. 평소 매일 사용하는 모듈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냥 모두 제거를 클릭한 뒤 사용하는 것만 새롭게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운영체제 비트를 몰라서 실행 파일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 Break]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시스템 화면에서 비트를 조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ipinside agent에 대한 내용과 PC에서 없애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그냥 지워도 된다는 얘기를 길게 해둔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PC 관리와 유지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