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파일의 합치기와 파워포인트의 병합 과정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때 여러 사람이 나눠서 슬라이드 작업을 했다면 마지막에는 하나로 묶어주어야 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나눠진 자료들을 묶어주는 작업을 하려면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ppt파일 합치기에 대한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제가 비록 슬라이드를 엄청 깔끔하게 만든다거나 프레젠테이션의 귀재는 아니지만, 파워포인트 병합을 하는 것은 간단한 내용에 불과하니, 아래 적어둔 파워포인트 파일 합치기를 읽어보시면 충분히 여러 슬라이드를 대상으로 ppt 합치기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하나로 묶어주어야 할 자료들을 모두 실행하는 것입니다. 저는 임의로 A와 B를 생성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실행한 다음에는 중심이 될 파일을 놔두고 자료를 가져와야 할 슬라이드를 띄웁니다. 그리고 왼쪽의 슬라이드 목록에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합니다. 혹시 여러 개를 [Shift] 혹은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B에서 파워포인트 합치기를 해줄 모든 슬라이드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슬라이드를 선택했다면 키보드에서 [Ctrl + C]를 눌러주면 됩니다. 고로 복사를 하는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중심이 될 파일로 돌아와서 왼쪽의 목록을 클릭하고 [Ctrl + V]를 해주면 됩니다. 선택하는 슬라이드 위치에 복사해둔 자료들이 추가가 되니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이 여러 개일 땐 같은 작업을 반복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여러 사람이 작성한 자료를 하나로 합치기를 했을 땐 누가 어떤 곳을 담당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데 굳이 파악할 필요도 없는 부분이겠지만 혹시 필요하다면 목록에서 구역을 추가하고 나눠줄 수도 있습니다. 구역은 슬라이드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ppt파일 합치기를 해주는 과정들은 제가 쓰는 파워포인트를 중점적으로 정리했는데 저와 다른 버전을 쓴다고 해도 작업 과정은 동일하니 똑같이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슬라이드를 옮겨주는 절차를 엮어봤는데 그저 복사하고 붙이면 된다는 얘기를 길게 늘린 것이 전부이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