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ga 드라이버 - 업데이트와 최초 설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C의 컨디션과 성능이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설정을 포함한 최적화 작업을 해주어야 하고 조금 더 근본적인 세팅을 바꿔주는 작업도 해주어야 하지만 역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vga 드라이버와 같은 장치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주는 것이죠? 그래서 최신 버전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직접 모델명을 검색해서 파일을 구하는 것은 귀찮은 감이 있고 시스템이 요구하는 장치 종류도 다양하니 가급적 전용 도구로 vga 드라이버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때 권장하고 싶은 도구는 [부스터3]인데 [3DP Chip]이나 [Easy DriverPacks]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부스터가 가장 다루는 것이 만만하더군요. 혹시 제가 추천하는 툴을 활용해서 최신판의 vga 드라이버를 준비할 의향이 있다면 [iobit.com/en/driver-booster.php]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식 루트이니 안심하셔도 되며 다운로드를 누른 후 자료실의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됩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나 설치하는 절차는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과정이 유사하니 실행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리고 최초로 실행을 했을 땐 자동으로 준비해야 할 드라이버를 검사하게 되는데 2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PC 환경에 따라선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목록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목록이 나온 다음엔 설치하고 싶은 장치 소프트웨어의 우측에 있는 업데이트를 누르면 되죠.



한 번에 하나의 장치만 준비할 수 있으며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버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을 프리미엄으로 준비하기엔 부담스럽죠? 그래서 그냥 하나씩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비록 클릭을 여러 번 해주어야 하지만 각각의 장치를 직접 검색하고 받는 것보단 과정들이 수월할 것입니다.



여담으로 이번에 소개한 툴을 써서 윈도우에 필요한 모든 장치 소프트웨어를 준비했다고 해도 소프트웨어는 수시로 최신 버전이 바뀌기 마련이니 가끔씩은 툴을 켜서 vga 드라이버와 다른 장치들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