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개요를 살펴보면 시각적 사용자 환경 제공, 안전한 통신 보장,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리모델링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저도 사실 닷넷프레임워크가 하는 구체적인 일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3.5를 찾는 분들이 많고 해당 버전의 다운로드와 설치를 하는 방법은 알고 있죠. 그래서 이번에 관련 절차를 한 번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3.5를 찾고 있었다면 아래 엮은 글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3.5를 받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경로는 역시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5150'가 아닐까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페이지이며 방문을 해보면 다운로드를 위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닷넷프레임워크 3.5 설치 절차가 시작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별것 없습니다. 그냥 보통의 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 고로 3.5의 파일을 실행하고 다음을 누르면서 과정을 넘기기만 하면 되니 자세한 정보가 없는 상태여도 충분히 설치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3.5를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3.5를 받고 설치를 할 수 있었겠지만 나쁜 의도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적잖게 있고 개인적으로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소프트웨어의 배포를 자제하고 있는 편이라 그냥 깔끔한 설치 파일이 있는 경로를 적은 것이니 복잡해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사실 용량이 커서 블로그에는 올리고 싶어도 올릴 수가 없다는 게 함정이죠.
좌우간 지금까지 3.5 버전의 닷넷프레임워크에 대해서 간략하게 해봤는데 설치를 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의 다른 절차가 되겠지만 더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