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모 위젯 windows 스티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윈도우10에서 메모의 위젯으로 windows의 스티커를 실행하고 사용하는 법



내 머리속의 지우개를 하나 갖고 있다면, 중요한 일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실제로 깜빡이는 습관이 개선되고, 치매 예방에 도움도 된다고 하더군요. 다만 잘 띄는 곳에 기록해야 하는데, PC 작업이 많다면 윈도우10 메모 위젯을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실행하는 방법이나, 기본적인 사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windows 10 스티커메모와 관련된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애초에 구조가 간단한 툴이니, 복잡한 정보들은 없어요. 고로 읽어보시면 무난하게 바탕화면에서 메모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실행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 어차피 이 글은 10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니, 검색 도구를 활용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의 검색 기능에서 스티커 또는 sticky를 찾아주세요. 빌드에 따라 하나의 단어에서 한 개의 검색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클릭했을 때 최초로 실행되는 모습입니다. 정말 노골적으로 촌스럽고, 말 그대로 메모장의 모습이죠? 어쨌든, 중간에 있는 상자에 내용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저장되니, 기록을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더하기 아이콘을 눌러주면, 메모장을 하나 추가할 수 있어요. 물론 여러 번 누르면 여러 개를 구성할 수도 있고, 휴지통을 눌러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은 점 세 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몇 가지 색이 준비되어 있는데, 뭔가 감각적인 색을 찾을 수는 없지만, 포스트잇의 느낌은 물씬 풍기죠?





몇 가지 단축키를 쓸 수도 있는데, 빌드에 따라 단축키가 제대로 먹히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소개하는 것은 어려울 듯하고, 몇 가지 내용들을 이미지에 적어두기만 하겠습니다.





여담으로 윈도우10 스티커메모의 폰트를 기호에 맞게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체 기능이 아니라 레지스트리의 내용 자체를 수정해야 해요. 그래서 한 번에 소개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폰트 수정에 관해서 따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10 메모 위젯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처음에는 많은 내용을 담으려 시작했었던 글이 어째 실행하는 방법만 적어둔 꼴이 되었군요.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