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가장 일반적인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이 말인즉슨 싫어도 어쩔 수 없이 다루는 절차를 익혀야 한다는 것이겠죠? 그래서 다단설정과 같은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비록 제가 한글을 엄청나게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설정을 하는 것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해당 설정을 싶었다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컴퓨터에서 한글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단의 쪽 메뉴에서 단을 누르면 됩니다. 하위 메뉴에서 형태를 선택하면 빠른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설정을 하고 싶을 땐 아이콘 자체를 클릭하면 한글 다단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은 제가 쓰는 2014 버전의 한글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다른 버전이라 해도 큰 맥락은 비슷하니 다단설정을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세팅을 위해 눌러야 할 버튼을 모르겠다면 아래 관련 이미지를 엮었으니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의 내용을 확인했다면 아시겠지만 형태와 구분선, 너비 등의 세부적인 세팅을 직접 해줄 수가 있는데 이 부분은 작성하는 한글 문서의 특성에 맞게 사용자가 직접 선택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딱히 작업하는 것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이 정도의 다단설정에 대한 정보만 있어도 충분히 원하시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한글의 간단한 기능에 대한 정보를 엮었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단설정은 아니겠지만 더욱 요긴하고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이 가능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한글 다단설정에 대한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