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비밀번호의 분실과 컴퓨터의 로그인을 해제하는 법



오랜만에 PC의 전원을 켰는데, 바탕화면으로 진입하기 위한 암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엄청 난감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가능성이 높은 비번을 입력해보며 정상적인 부팅을 시도해야 하는데, 아무리 시도해봐도 윈도우7 비밀번호 분실을 해결할 수 없을 땐, 초기화를 하면 됩니다.



운영체제 자체를 포맷하면 데이터가 증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컴퓨터 로그인 비밀번호만 초기화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물론 작업을 할 땐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며, 아래 윈도우7 비밀번호 해제와 연관된 내용을 엮었으니, 윈도우 비밀번호 분실을 했을 때 적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부팅 USB 또는 설치 CD를 PC와 연결하고 부팅 순서를 바꿔서 부팅을 해줍니다. 이 부분은 윈도우7 로그인과는 조금 거리가 있으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혹시 부팅 디스크 제작과 부팅 순서 변경에 어려움이 있다면, 각각의 정보를 [extrememanual.net/7879]와 [blog.daum.net/gorgeoushouse/174]에서 살펴보시면 됩니다. 기왕이면 직접 정리해둔 글로 안내하고 싶은데, 아쉽게도 제가 정리해둔 적이 없는 내용이라 다른 분의 글로 안내를 합니다.





어쨌든, 부팅 순서를 바꾸고 위의 이미지와 같은 설치 화면으로 진입을 했다면, 그 상태에서 키보드의 [Shfit + F10]을 눌러줍니다.





앞에서 얘기한 단축키를 누르면 프롬프트가 나올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명령을 입력해야 하는데, 사람마다 명령어 입력 방식은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맥락은 비슷하니, 그냥 위에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하게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프롬프트를 끄고 재부팅을 해줍니다.





재부팅을 해서 로그인 화면이 나왔다면, 왼쪽 아래 있는 접근성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바로 가기 키 고정 항목을 체크한 뒤 적용을 해줘야 컴퓨터 비밀번호 분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설정 적용을 해서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왔다면 키보드의 [Shift]를 다섯 번 정도 연타합니다. 그럼 프롬프트가 다시 나오는데 net user Administrator 1234를 입력해주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들을 모두 적용했다면 이제 윈도우7 비밀번호 분실을 한 상황은 종료됩니다. 계정은 Administrator가 되었고, 암호는 1234가 되었기 때문이죠. 그대로 입력해서 바탕화면으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Posted by 선물꿈
,